|
 |
HOME > ´º½º |
|
|
Airbus, Aras ·Î ÃÖ»óÀ§ Á¦Á¶ º¹À⼺ ȯ°æÇÏ¿¡¼ TIM ½Ã½ºÅÛÀ» ±¸ÇöÇ϶ó! |
|
±Û¾´ÀÌ :
zionex
³¯Â¥ : 2015-03-11 (¼ö) 18:32
Á¶È¸ : 5615
|

¡¼ Airbus, Aras·Î ÃÖ»óÀ§ Á¦Á¶ º¹À⼺ ȯ°æÇÏ¿¡¼
TIM½Ã½ºÅÛÀ» ±¸ÇöÇ϶ó! ¡½
¡®ÇÏ´Ã À§ÀÇ È£ÅÚ (hotel in the sky)¡¯
º¸À×(Boeing)ÀÇ B787 µå¸²¶óÀ̳Ê(Dreamliner)¿¡ ´ëÇ×ÇÏ´Â Â÷¼¼´ë Áß´ëÇü Ç×°ø±âÀÎ ¿¡¾î¹ö½º(Airbus)ÀÇ A380À» ºÎ¸£´Â º°Äª ÀÔ´Ï´Ù.

2007³â ù ÃëÇ×ÇÑ A380Àº ¼¼°è ´ëÇü Ç×°ø±â ½ÃÀåÀÇ È帧À» ¿ÏÀüÈ÷ ¡®µÚ¾þ¾î¡¯ ³õ¾Ò½À´Ï´Ù. ¼ö½Ê ³â°£ 1À§ ÀÚ¸®¸¦ ÁöÄѿ º¸À×ÞäÀÇ B747 ±âÁ¾À» Á¦Ä¡°í µ¿Ã¼ ±æÀÌ 73m·Î ¡®ÃÖ´ë ±Ô¸ð Ç×°ø±â¡¯ÀÇ ÀÚ¸®¸¦ Â÷ÁöÇÑ °ÍÀÔ´Ï´Ù.
A380Àº ¼¼°è ÃÖÃÊ·Î ´Üµ¶ 2Ãþ ±¸Á¶ÀÇ °´½ÇÀ» ½ÇÇöÇϱ⵵ ÇÏ¿´À¸¸ç, 1st Class, Business, Economy 3-class Á¼®À» ¼³Ä¡ÇÒ °æ¿ì, ÃÖ´ë 500¿© ¸íÀ» ÅÂ¿ï ¼ö ÀÖ´Â ¸» ±×´ë·Î ÃÊ´ëÇü ¡®½´ÆÛÁ¡º¸¡¯±â ÀÔ´Ï´Ù.
»Ó¸¸ ¾Æ´Ï¶ó, ¿¡¾î¹ö½º ¿ª»ç»ó óÀ½À¸·Î µ¿Ã¼¿Í ³¯°³ Áß 50% ÀÌ»óÀ» ź¼Òº¹ÇÕ ¼ÒÀç·Î Á¦ÀÛÇØ µ¿Ã¼ÀÇ ¹«°Ô¸¦ ´ëÆø ÁÙÀÓÀ¸·Î½á, Ÿ µ¿±Þ ±âÁ¾¿¡ ºñÇØ ¿¬·á ¼Ò¸ðÀ²ÀÌ 20%°¡·® ³·°í ÀÌ»êÈź¼Ò ¹èÃâ·®µµ 20% Àû°Ô ¸¸µç Çõ½ÅÀûÀÎ ±â¼úµéÀÌ Àû¿ëµÇ¾ú½À´Ï´Ù.
Ç×°ø»ç¸¶´Ù ¸é¼¼Ç° Àü½Ã °ø°£, ¹Ù(bar), ¶ó¿îÁö(lounge), ¸ÖƼ¹Ìµð¾î ½Ã¼³ µî °íǰ°Ý ÆíÀǽü³ ¶ÇÇÑ °®Ãß°í ÀÖ½À´Ï´Ù.
º¸À×°ú ´õºÒ¾î Àü¼¼°è Ç×°ø±â Á¦Á¶¾÷°èÀÇ ¾ç´ë »ê¸Æ, ¿¡¾î¹ö½º(Airbus)
 1960³â´ë¿¡ À¯·´ Ç×°ø±â Á¦Á¶»çµéÀÇ ¹Ì·¡´Â ¾ÕÀÌ º¸ÀÌÁö ¾Ê´Â ¾Ï´ãÇÑ »óȲÀ̾ú½À´Ï´Ù. ¹Ì±¹ÀÇ º¸À×(Boeing) ¹× ¸Æµµ³Î´õ±Û·¯½º(McDonnell Douglas)¿Í °°Àº ¹Ì±¹ ±â¾÷µé¿¡ ºñÇÏ¿©, »ó´ëÀûÀ¸·Î ±Ô¸ð°¡ ÀÛÀº À¯·´ Ç×°ø±â Á¦Á¶»çµéÀº À¯·´ ´ë·ú °÷°÷¿¡ Èð¾îÁ® Ä¡¿ÇÏ°Ô °æÀïÇϰí ÀÖ¾ú½À´Ï´Ù.
1960³â´ë ¸»¿¡ À¯·´ Ç×°ø»çµéÀº ¼¼°è Àüü Ç×°ø±âÀÇ 25%¸¦ ±¸¸ÅÇßÀ½¿¡µµ À¯·´ Ç×°ø±â Á¦Á¶»çµéÀÇ ±Û·Î¹ú ½ÃÀå Á¡À¯À²Àº 10%·Î ¶³¾îÁ³À» Á¤µµ·Î, ´ëÇü Çö´ë½Ä ¿©°´±â ºÐ¾ß¿¡¼ ¹Ì±¹ ¾÷üµé°ú °æÀïÇϱ⿡´Â ±Ô¸ð³ª ÀÚº»ÀÌ ÅξøÀÌ ºÎÁ·ÇÏ¿´½À´Ï´Ù.
1970³â¿¡ À̸£·¯ À¯·´ÀÇ ÁÖ¿ä Ç×°ø±â Á¦Á¶±â¾÷ÀÎ ÇÁ¶û½º ¾Æ¿¡·Î½ºÆÄ½Ã¾Ë(Aérospatiale), µ¶ÀÏ ´ÙÀÓ·¯Å©¶óÀ̽½·¯¿¡¾î·Î½ºÆäÀ̽º (DaimlerChrysler Aerospace), ½ºÆäÀÎ Ä«»ç(CASA), ±×¸®°í ¿µ±¹ ºê¸®Æ¼½Ã ¿¡¾î·Î½ºÆäÀ̽º(British Aerospace) ´Â ¸Å¿ì Çõ½ÅÀûÀÎ Á¶Ä¡¸¦ ´ÜÇàÇÏ¿´½À´Ï´Ù.
Á¦Æ®±â¸¦ ¼³°è, Á¦ÀÛ, ÆÇ¸ÅÇϴµ¥ ÇÊ¿äÇÑ °¢Á¾ ÀÚ¿øÀ» ÅëÇÕÇØ ¿¡¾î¹ö½º(Airbus)¶ó´Â ÇÕÀÛȸ»ç¸¦ ¸¸µç °ÍÀÔ´Ï´Ù.
1980³â ¹Ì±¹ ½ÃÀå¿¡ ÁøÃâÇÑ ¿¡¾î¹ö½º´Â 1990³â´ë¿¡´Â United Airline, US Airway, Northwest Airline °ú °°Àº ¹Ì±¹ÀÇ °Å´ë Ç×°ø»çµéÀ» °í°´À¸·Î »ï°Ô µÇ¾ú½À´Ï´Ù.
2000³â À¯·´ÀÇ ¿¡¾î¹ö½º ÆÄÆ®³ÊµéÀº ¿¡¾î¹ö½ºÀÇ °æ¿µ ¹× ¿î¿µÀ» ÇÁ¶û½º Åø·çÁî¿¡ °áÁýÇÔÀ¸·Î½á Çù·ÂÀ» ´õ¿í °ÈÇϰí È®ÀåÇÏ¿© ¸í½Ç»óºÎÇÑ ¼¼°è ÃÖ°íÀÇ Ç×°ø »ê¾÷ ¸®´õ°¡ µÇ¾ú½À´Ï´Ù.
¡¼ Airbus ÀÇ ¼ºÀå ¡½

* ´ëÇü Ç×°ø±â ÆÇ¸Å·®À» ±âÁØÀ¸·Î ÇÑ ¼¼°è½ÃÀå Á¡À¯À² | ** Source : 1973~1994, Investext, 2000~2003, Market Forecast, www.eads.net
¿©·¯ºÐµé²²¼´Â ºñÇà±â ƼÄÏ¿¡ ½á ÀÖ´Â Ç×°ø±â¸íÀ» ÀÚ¼¼ÇÏ°Ô º» ÀûÀÌ ÀÖÀ¸½ÅÁö¿ä?¶§·Î´Â ¹«½¼ ¾ÏÈ£ °°±âµµ ÇÕ´Ï´Ù. À̹ø ±âȸ¸¦ ÅëÇØ, ¿¡¾î¹ö½ºÀÇ Ç×°ø±â¸íÀ» Àá½Ã »ìÆìº¸´Â ½Ã°£À» °®¾îº¼±î ÇÕ´Ï´Ù.
¿¡¾î¹ö½º ±âÁ¾Àº A°¡ ¸Ç ¾Õ¿¡ ºÙ´Âµ¥, °¡·É A320, A330, A340, A350, A380 µîÀÇ ¸ðµ¨¸íÀ» ¾²°í ÀÖ½À´Ï´Ù. ¼ýÀÚ°¡ ³ôÀ»¼ö·Ï Ç×¼Ó °Å¸®³ª ž½Â ÀοøÀÌ Çâ»óµÈ ±âÁ¾À̶ó°í º¸½Ã¸é µË´Ï´Ù.

ÇÑ ±âÁ¾ ¾È¿¡¼µµ ´Ù½Ã A330-200, A330-300 µîÀ¸·Î ÆÄ»ýµÇ°Ô µÇ´Âµ¥, ¡®-¡® ´ÙÀ½¿¡ óÀ½ ³ª¿À´Â ¼ýÀÚ´Â <Ç×°ø±â ¹öÀü>À» ÀǹÌÇϰí, ±× ´ÙÀ½ ¼ýÀÚ´Â <¿£Áø Á¦ÀÛ»ç>¸¦, ¸¶Áö¸·Àº <¿£Áø ¶óÀÎ>À» ³ªÅ¸³À´Ï´Ù.
¿¹¸¦ µé¾î, ¾Æ½Ã¾Æ³ªÇ×°ø OZ361ÆíÀÇ ±âÁ¾ÀÎ A330-323X´Â ¿¡¾î¹ö½ºÀÇ A330-300 ±âÁ¾À̰í, ¡®2¡¯ ¶ó´Â Äڵ带 »ç¿ëÇÏ´Â ¿£Áø Á¦ÀÛ»çÀÎ GE°¡ ¸¸µç 3¹øÂ° ¿£ÁøÀ» ÀåÂøÇÑ Ç×°ø±â¶ó´Â ¶æÀÔ´Ï´Ù. ÀÌ·¯ÇÑ Airbus Þä´Â Aras PLMÀ» »ç¿ëÇϰí ÀÖ´Â Àü ¼¼°è °í°´»ç °¡¿îµ¥ ÇϳªÀÔ´Ï´Ù. Àü¼¼°è ´Ù¸¥ ¸¹Àº ±â¾÷µé°ú ¸¶Âù°¡Áö·Î, PLM °ú µðÁöÅÐ ¸ñ¾÷(mock-up, ¸ðÇü) ¿µ¿ªÀº Á¦Ç°°ú °ü·ÃµÈ ¸ðµç ºÐ¾ß¸¦ ¾Æ¿ì¸£´Â îïÞä µî»À(enterprise backbone)¿Í °°Àº ¸Å¿ì ÇÙ½ÉÀûÀÎ ¿ªÇÒÀ» ¸Ã°í ÀÖ½À´Ï´Ù.

º¹ÀâÇÑ Á¦Ç° ü°è¸¦ °®°í ÀÖ´Â AirbusÞä¿¡µµ ¿ª½Ã ÀÌ·¯ÇÑ ³»¿ëÀÌ ÇØ´çÀÌ µÇ¸ç, ±â¾÷ ³»ºÎ ¹× ¿ÜºÎÀÇ °æ¿µ ȯ°æÀÇ º¯È¿¡ µû¶ó¼ Airbus´Â ´ÙÀ½°ú °°Àº Áß¿äÇÑ R&D¿µ¿ªÀÇ ÁøºÎÇÑ(±¸½ÄÈ)·Î ÀÎÇÑ µµÀüµé¿¡ Á÷¸éÇÏ°Ô µÇ¾ú½À´Ï´Ù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¡Ü CADÇÁ·Î±×·¥À» ºñ·ÔÇÏ¿© H/W¿Í S/W¸¦ ¾Æ¿ì¸£´Â ±â¾÷ ³» Á¤Ã¼µÈ(±¸½ÄÀÇ) ITÀÎÇÁ¶ó ±â¼úÀÌ ¼ö³â°£ »ç¿ëÁß
¡Ü PLM ¹× ¼³°è SW ½ÃÀå ³»¿¡¼ÀÇ ÆÄ°úÀûÀÎ ±â¼ú º¯È¿Í Çõ½Å ÃâÇö
¡Ü Á¡Á¡ ´õ ª¾ÆÁ® °¡´Â ÄÄÆ÷³ÍÆ®(component) ¼ö¸í ÁÖ±â
¡Ü Ç¥ÁØÈ µÈ ÄÄÆ÷³ÍÆ®, º¸¾È µî »õ·Î¿î ºñÁî´Ï½º ±ÔÁ¤µéÀ» PLM¿¡ Àû¿ë ÇÊ¿ä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ÀÌ·¯ÇÑ ½Ã´ë¿¡ µÚÃÄÁø PLM ÀÎÇÁ¶ó·Î ÀÎÇÏ¿© ¹ß»ýµÇ´Â ±â¾÷ ³» À¯¹«ÇüÀÇ ºñ¿ë(¼Õ½Ç)Àº Áö³ ¼ö³â°£ ÇöÀúÇÏ°Ô Áõ°¡ÇØ ¿Ô½À´Ï´Ù.
300¸¸ Á¾(ðú) ÀÌ»óÀÇ ÆÄÆ®(part), 1700¸¸ ¹ø ÀÌ»óÀÇ ¿¬°á(link), ±×¸®°í 3¸¸°³ ÀÌ»óÀÇ ¿É¼Çµé¡¦¾Æ¿ï·¯, Á÷°£Á¢ÀûÀ¸·Î 100¿©°³ÀÇ ¿¬±¸ ¹× ±â¼ú ÇÁ·ÎÁ§Æ®µé¿¡ ÅõÀԵǾî ÀÖ´Â Àü ¼¼°è 3,000¸íÀÇ Àηµé°ú ÇÔ²² Áö¼ÓÀûÀ¸·Î ½ÅÁ¦Ç° Çõ½ÅÀ» ¼öÇàÇØ¾ß Çϴ ȯ°æ.ÀÌ·¯ÇÑ Á¦Ç°ÀÇ º¹À⼺(complexity)ÀÌ ÃÖ»óÀ§ ¼öÁØ¿¡ ¼ÓÇÏ´Â Airbus´Â Ç×°ø±â Á¦Á¶ process »ó¿¡¼ ¾Æ½Ã¾Æ³ªÇ×°ø°ú °°Àº °í°´¿¡°Ô ÀεµÇϱâ Àü¿¡, ¿©·¯ ´Ü°èÀÇ ÇʼöÀûÀÎ ½ÃÇè(Test) ´Ü°è¸¦ °ÅÃÄ¾ß Çߴµ¥, ÀÌ´Â ¾ÈÀü ¹× ½Å·Ú¼º(reliability) ¿µ¿ªÀ» ºñ·ÔÇÑ ±Û·Î¹ú ¹ý±Ô¿Í ±ÔÁ¦(regulation & compliance)¸¦ µû¶ó¾ß Çϱ⠶§¹®À̱⵵ Çß½À´Ï´Ù.

Aras Innovator´Â AirbusÀÇ PLM ¿µ¿ª °¡¿îµ¥¿¡¼µµ, ƯÈ÷ ½ÃÇè Á¤º¸ °ü¸®(Test Information Management)¸¦ À§ÇØ µµÀԵǾú½À´Ï´Ù. ¾Æ·¡ ÁÖ¿ä ¸ñÇ¥¸¦ ´Þ¼ºÇϱâ À§ÇÑ Àϸí TIM Project °¡ ½ÃÀÛµÈ °ÍÀÔ´Ï´Ù.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¢º Àü»ç ±¸Á¶ ½ÃÇè ÇǶó¹Ìµå(structure test pyramid) ¿¡ °ÉÄ£ end to end Å×½ºÆ® ÇÁ·ÎÁ§Æ®¿¡ ´ëÇÑ °ü¸®
¢º Test ÆÀÀ» À§ÇÑ Àϰ£(daily) ºñÁî´Ï½º Á¤º¸ °ü¸® Áö¿ø
¢º ÁÖ¿ä °ü·Ã ´ã´çÀڵ鿡°Ô Test Ȱµ¿ ÁøÃ´ »çÇ׿¡ ´ëÇÑ °¡½Ã¼º(visibility) Á¦°ø¢º µ¥ÀÌÅÍ Á¤ÇÕ¼º, ÅëÁ¦ ¹× µ¥ÀÌÅÍ Á¢¼Ó º¸¾È °ü¸®¢º Å×½ºÆ® Á¤ÀÇ¿Í ¼öÇàÀ» Æ÷ÇÔÇÏ´Â Àüü process¿¡ ´ëÇÑ Áö¿ø
¢º Àü¼¼°è R&D ÆÀ ¹× °ø±Þ¸Á(supply chain) ÆÄÆ®³ÊµéÀ» Æ÷°ýÇÏ´Â È®ÀåµÈ ±â¾÷ (extended enterprise) °³³äÀ» ´ã°í ÀÖ´Â ´ÙÁö¿ª(multi-site) ¿î¿µ Áö¿ø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Çõ½ÅÀûÀÎ PLM ¼Ö·ç¼ÇÀÎ Aras Innovator¸¦ ÅëÇØAirbusÞä´Â ´ÙÀ½°ú °°Àº ÁÖ¿ä ¿µ¿ªµéÀÌ Çâ»óµÇ¾ú´Ù°í À̾߱â Çϰí ÀÖ½À´Ï´Ù.
¡¼±â´ÉÀû ¿µ¿ª¡½
• µ¥ÀÌÅÍ °ü¸® • µ¥ÀÌÅÍ Áø´Ü • ¹®¼ °ü¸® • ¼ö¸íÁֱ⠰ü¸® • º¯È °ü¸® • ÇÁ·ÎÁ§Æ® ÀÏÁ¤ °ü¸®
¡¼IT ¾ÆÅ°ÅØÃÄ ¿µ¿ª¡½
• ¼³Ä¡ • Áö¿ø • Àü°³¼º (deployability) • Á¢¼Ó °üÇÑ °ü¸® • µ¥ÀÌÅÍ À̰ü(migration) ¹× ·Îµù(loading) • Ä¿³ØÅÍ (connector)
¡¼ÁÖ¿ä PLM ¿µ¿ª¡½
• Àå±âÀûÀÎ ½ÇÇà °¡´É¼º • À¯¹«ÇüÀÇ ÃÑ ¼ÒÀ¯ ºñ¿ë (Total Cost of Ownership) • ±â¼úÀûÀÎ ÀûÀÀ·Â (adaptability) • ±â´ÉÀûÀÎ ÀûÀÀ·Â

Aras ´Â ¹Ì±¹, À¯·´, ÀϺ» ¹× Çѱ¹ µî Àü ¼¼°è ÁÖ¿ä ±¹°¡¿¡¼ ¸Å³â °í°´»ç¿Í ÆÄÆ®³Ê»ç¸¦ ´ë»óÀ¸·Î ACE (Aras Community Event) Çà»ç¸¦ °³ÃÖÇϰí ÀÖ½À´Ï´Ù.
ÀÌ·¯ÇÑ AirbusÞäÀÇ Aras Innovator¸¦ ÅëÇØ ±¸ÇöÇÑ TIM(Test Information Managemnet) ½Ã½ºÅÛ »ç·Ê´Â, À۳⠵¶ÀÏ ÇÁ¶ûũǪ¸£Æ®(Frankfurt)¿¡¼ °³ÃÖµÈ ACE 2014 Europe Çà»ç¿¡¼ AirbusÀÇ TIMS Project Ã¥ÀÓÀÚ°¡ Á÷Á¢ ³ª¼¼ ¹ßÇ¥¸¦ ÇÏ¿© ¸¹Àº °ü½ÉÀ» ¹Þ¾Ò½À´Ï´Ù.
Airbus ÞäÀÇ Aras PLM ±¸Ãà ÇÁ·ÎÁ§Æ®¿¡ ´ëÇØ ÀÚ¼¼ÇÑ ÀڷḦ ¿øÇϽô ºÐµéÀº dh_kim@zionex.com À¸·Î <¼Ò¼Ó±â°ü / ºÎ¼ / Á÷±Þ / ¼ºÇÔ / ¿¬¶ôó> ¸¦ ¸í±âÇÏ¿© À̸ÞÀÏÀ» º¸³»Áֽøé, ¼ÛºÎÇØ µå¸®µµ·Ï ÇϰڽÀ´Ï´Ù.
Aras PLM Àº BMW(µ¶ÀÏ), GE(¹Ì±¹), Motorola(¹Ì±¹), US Army(¹Ì±¹), Rolls-Royce(¿µ±¹), NSK(ÀϺ»), Xerox(¹Ì±¹), Lockheed Martin(¹Ì±¹), Hitachi(ÀϺ»), Çѱ¹ÄÚ¼Ò(Çѱ¹), HondaÀÚµ¿Â÷±×·ì HÞä(ÀϺ»), Sumitomo±×·ì SÞä(ÀϺ»), Mitsubishi±×·ì MÞä(ÀϺ»), ÆÄ¿ö·ÎÁ÷½º(Çѱ¹) µî ´Ù¾çÇÑ »ê¾÷ÀÇ ±¹³»¿Ü ±Û·Î¹ú ±â¾÷µé·ÎºÎÅÍ ¼±ÅÃµÇ¾î ±× ¼º´É°ú ¾ÈÁ¤¼ºÀ» ÀÎÁ¤¹Þ°í ÀÖ½À´Ï´Ù.
¾ÕÀ¸·Îµµ ÀúÈñ ÀÚÀÌ¿À³Ø´Â ArasÀÇ Çõ½ÅÀûÀÎ PLM ¼Ö·ç¼ÇÀ» ÅëÇÏ¿© ±¹³» PLM ½ÃÀåÀ» ¼±µµÇØ ³ª°¡°Ú½À´Ï´Ù.

¢ßÀÚÀÌ¿À³Ø½º ¼¿ï ¸¶Æ÷±¸ »ó¾Ïµ¿ 1605¹øÁö ´©¸®²Þ½ºÄù¾î ¿¬±¸°³¹ßŸ¿ö 908È£ Office: 02 523 1203 | Fax: 02 523 7530 | www.zionex.com arasplm@araplm.co.kr | www.arasplm.co.kr | blog.naver.com/arasplm
|
|
|
|
|